김혜수 역대 청룡 드레스 마지막 이유

지난 24일 열린 올해 청룡영화상을 끝으로 김혜수는 30년간 지켰던 자리에서 물러났습니다. 김혜수는 1993년 14회 때부터 30년간 함께 하며 '청룡의 여신'으로 불렸습니다. 청룡영화상을 대표하는 배우로서 김혜수가 어떤 드레스를 입는지가 늘 화제였습니다. 김혜수는 그간 드레스를 입고 무대에 오르기까지의 쉽지 않은 과정을 나열하며 완벽한 모습 뒤에 숨은 노고를 전했습니다.

 

목차

  1. 김혜수 역대 청룡 드레스
  2. 김혜수 청룡 마지막 이유
  3. 김혜수 나이 프로필 학력 데뷔

 

 

 


김혜수 역대 청룡 드레스


배우-김혜수배우-김혜수
배우-김혜수배우-김혜수

 

김혜수의 화려한 청룡 드레스는 매년 화제의 중심이었습니다. 과거엔 가슴이 깊이 패거나 등을 완전히 드러낸 섹시한 드레스로 눈길을 사로잡았다면 갈수록 우아하고 세련된 드레스를 선보였습니다. 2016년엔 '여배우는 드레스'라는 공식을 깨고 바지 정장을 입고 등장해 또 한번 이슈가 되기도 했습니다. 김혜수 화려한 청룡 드레스에 남모를 속앓이도 있었습니다. 영화제 수상자가 아닌 MC로 서서, 출연작이 아닌 드레스로 주목받는 게 서러울 때도 있었습니다.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김혜수는 한 유튜브에서 "20대 때 시상식에 갔는데 한번은 마음이 이상하고 씁쓸했다. 그때는 드레스 기사가 나는 것도 싫었다. 난 배우 자격으로 초대받아서 간 게 아닌데 내 속도 모르고"라며 속상했던 마음을 털어놨습니다. 이후 김혜수는 2006년 영화 '타짜'로 청룡영화상 여우주연상과 인기스타상을 받으며 제2의 전성기를 맞이했습니다.

 

배우-김혜수-역대-청룡-드레스
배우-김혜수-역대-청룡-드레스
배우-김혜수-역대-청룡-드레스
배우-김혜수-역대-청룡-드레스
배우-김혜수-역대-청룡-드레스

 

 

 


김혜수 청룡 마지막 이유


김혜수는 1986년 영화 '깜보'(이황림 감독)로 충무로에 데뷔했습니다. 이후 작품의 인기를 보장하는 특급 스타로 자리매김했습니다. 김혜수는 1993년 청룡영화상 MC로 인연을 맺은 뒤 배우 심혜진이 MC를 본 1998년을 제외하고 올해 열릴 제44회 청룡영화상까지, 30번째 진행을 이어가며 의미 있는 기록을 남겼습니다. 김혜수는 30회 동안 청룡영화상 진행을 맡으며 최장 MC 기록을 추가, 청룡영화상의 아이콘으로 존재감을 과시했습니다.

김혜수는 지난 24일 서울 영둥포구 여의도 KBS홀에서 진행된 제44회 청룡영화상을 끝으로 30년 만에 MC 자리에서 내려왔습니다. 이날 청룡영화상의 단 한 명의 주인공을 꼽으라면, 역시 김혜수였고, 올해를 마지막으로 30년이라는 시간을 함께했던 '청룡의 여인' 김혜수를 향해 배우들의 헌사가 이어졌습니다.

 

배우-김혜수
배우-김혜수
배우-김혜수
배우-김혜수

 

김혜수는 침착하게 소감을 이어갔습니다. 김혜수는 "22살 이후 처음으로 청룡영화상이 없는 연말을 맞을 것 같다. 여러분과 함께 한 모든 순간이 유의미했다. 고맙습니다"라며 "2024년에는 영화인 중 한 명이자 영화의 팬으로서 청룡영화상을 지켜보겠다. 여기까지 김혜수였습니다"라고 인사했습니다.

김혜수가 오랫동안 지켜왔던 왕관을 내려놓는 이유는 후배 배우들에게 자리를 내어주기 위함이 컸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김혜수는 '연예인들의 연예인'이라는 수식어가 아깝지 않게 마지막 무대를 화려하게 퇴장한 김혜수는 동료 연예인들에게 귀감이 되는 동시에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배우-김혜수
배우-김혜수
배우-김혜수배우-김혜수
배우-김혜수배우-김혜수

 

 

 


김혜수 나이 프로필 학력 데뷔


  • 나이 : 1970년 9월 5일 (53세)
  • 고향 : 부산광역시 동래구
  • 본관 : 경주 김씨
  • 키, 혈액형 : 170cm, A형
  • 가족 : 아버지, 어머니 김현숙, 언니 김혜성, 남동생 김동훈, 김동현, 김동희
  • 학력 : 서울미동초등학교 (졸업), 덕성여자중학교 (졸업), 배화여자고등학교 (졸업), 동국대학교 예술대학 (연극학 / 학사), 성균관대학교 언론정보대학원 (문화콘텐츠학 / 석사)
  • 종교 : 불교
  • 소속사 : 호두앤유엔터테인먼트
  • 데뷔 : 1985년 CF 마일로

김혜수는 CF 모델 활동 이후 영화 '깜보', '그 마지막 겨울', '신라의 달밤', 'YMCA 야구단', '타짜', '바람 피기 좋은 날', '모던 보이', '도둑들', '관상', '차이나타운', '국가부도의 날', '내가 죽던 날', '밀수' 등에 출연하며 톱배우 반열에 올랐습니다. 김혜수는 MBC '국희', '황금시대', '즐거운 나의 집', KBS2 '장희빈', '직장의 신', SBS '스타일', '하이에나', tvN '시그널' '슈룹' 등 드라마에도 출연하며 큰 사랑과 관심을 받았습니다.

 

배우-김혜수배우-김혜수배우-김혜수
배우-김혜수배우-김혜수배우-김혜수

 

[Daily] - 황의조 사생활 영상 여성 친형수?

 

황의조 사생활 영상 여성 친형수?

축구 국가대표 황의조 선수의 사생활 동영상과 관련된 논란이 일파만파입니다. 이 영상을 유출했던 사람은 자신을 황의조의 '전 연인'이라고 주장했었습니다. 하지만 황의조의 형수인 것으로

rocco67.tistory.com

[Daily] - 황의조 전여친 효민 최수정 재조명

 

황의조 전여친 효민 최수정 재조명

축구 국가대표 황의조의 휴대폰 동영상 유출 파문이 일면서 여러 의혹이 계속 제기되고 있습니다. 연인이 성관계 동영상 촬영에 합의했는가, 동영상 공개 협박이 돈을 노린 것인가, 동영상이 든

rocco67.tistory.com

[Daily] - 김유정 프로필 키 드라마 영화

 

김유정 프로필 키 드라마 영화

마이 데몬은 악마 같은 재벌 상속녀 도도희(김유정)와 한순간 능력을 잃어버린 악마 정구원(송강)이 계약 결혼을 하며 벌어지는 판타지 로맨틱 코미디입니다. 무엇보다 극강의 비주얼 케미스트

rocco67.tistory.com